Framework/Flutter

Dart 기초 문법 - 제어문

IFLA 2024. 2. 6. 09:00

 

목차

    제어문

    제어문으로는 if문, switch문, for문, while문을 제공한다.

     

     

    if 문

    if 문은 원하는 조건을 기준으로 다른 코드를 실행하고 싶을 때 사용된다. if 문, else if 문, else 문의 순서대로 작성한 조건이 true이면 해당 조건의 코드 블록이 실행된다.

     

    소스 코드

    void main() {
    	int number1 = 2;
        int number2 = 3;
        
        if(number1 > number2) {
        	print('number1이 number2 보다 크다.');
        } else if(number1 == number2) {
    	    print('number1과 number2 값이 같다');
        } else {
        	print('number2가 number1 보다 크다.');
        }
    }

     

    결과

     

     


    switch문

    입력된 값이 상수값인 경우 상수의 값에 알맞은 case 블록을 수행한다. break 키워드를 사용하면 swithch 문 밖으로 나갈 수 있다.

     

    소스 코드

    void main() {
    	int number = 4;
        
        switch(number) {
        case 1:
        	print('1이다');
            break;
        case 3: 
        	print('3이다.');
            break;
        case 4:
        	print('4이다.');
            break;
        default:
        	print('해당하지 않는 값이다.');
            break;
        }
    }

     

    결과

     

     


    for문

    for문은 작업을 여러 번 반복해서 실행할 때 사용한다.

     

    소스 코드

    void main() {
    	int num = 4;
    	for(int i=0; i<num; i++) {
        	print('$i번째 실행중입니다.');
        }
    }

     

     

    결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