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ramework/Flutter
Dart 기초 문법 - 제어문
IFLA
2024. 2. 6. 09:00

목차
제어문
제어문으로는 if문, switch문, for문, while문을 제공한다.
if 문
if 문은 원하는 조건을 기준으로 다른 코드를 실행하고 싶을 때 사용된다. if 문, else if 문, else 문의 순서대로 작성한 조건이 true이면 해당 조건의 코드 블록이 실행된다.
소스 코드
void main() {
int number1 = 2;
int number2 = 3;
if(number1 > number2) {
print('number1이 number2 보다 크다.');
} else if(number1 == number2) {
print('number1과 number2 값이 같다');
} else {
print('number2가 number1 보다 크다.');
}
}
결과

switch문
입력된 값이 상수값인 경우 상수의 값에 알맞은 case 블록을 수행한다. break 키워드를 사용하면 swithch 문 밖으로 나갈 수 있다.
소스 코드
void main() {
int number = 4;
switch(number) {
case 1:
print('1이다');
break;
case 3:
print('3이다.');
break;
case 4:
print('4이다.');
break;
default:
print('해당하지 않는 값이다.');
break;
}
}
결과

for문
for문은 작업을 여러 번 반복해서 실행할 때 사용한다.
소스 코드
void main() {
int num = 4;
for(int i=0; i<num; i++) {
print('$i번째 실행중입니다.');
}
}
결과
